노리야 학교가자

#연극

시놉시스

아이들은 엄마, 아빠가 없는 낯선 환경을 매우 두려워합니다.
학교 교실을 배경으로 한 ‘노리야 학교가자’ 공연의 의도는 학교에 입학하기 전 학교는 아주 즐거운 생활을 할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 줄 수 있는 교육형 퍼포먼스 어린이 뮤지컬입니다. 
천방지축 노리와, 똑똑한 암기 그리고 국어, 과학, 미술, 음악 선생님이 등장을 합니다. 
공연은 등교시간, 1교시~4교시, 하교시간의 형태로 이뤄져 있습니다. 등교시간에는 오늘배울 과목들을 설명해주며 국어시간에는 동화 이야기, 과학시간에는 전기의 원리와 탄성에 관한 이야기, 미술시간에는 그림으로 정글을 표현하며, 음악시간에는 할아버지의 11번가라는 미국의 동요를 연주합니다. 
하교시간은 노리와 암기가 학교는 즐거운 곳이라는 어필을 해주며 공부보다 중요한 것은 친구들과 사이좋게 그리고 건강하게 생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일깨워 줍니다.
        

공연특징

‘노리야 학교가자’ 공연의 특징은 아이들의 집중력을 놓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부시간이 많은 대사보다는 시각적으로 보일 수 있는 퍼포먼스로 기반이 되어있습니다. 
국어시간의 구연동화는 쉐도우 아트로 동물들을 표현하였으며, 과학시간에는 플라스마 볼과, 마술이 접목이 되어있고, 미술은 샌드아트로 정글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아동극의 필수요소 중 하나인 참여 콘텐츠로 음악시간은 공연 관람을 하는 친구들과 함께 합주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아이들의 옆에는 항상 부모님이 계시기에 학창 시절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무대(소품) 디자인과 깨알 같은 추억 개그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리야 학교가자’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라는 것입니다.
        

공연정보

작품명 : 노리야 학교가자
장르 : 연극
공연일정 : 2020. 09. 05 ~ 2020. 10. 31
토, 일 11:00 / 13:00
* 월~금 공연 없음
공연장 : 마당세실극장 (서울 종로구 이화장길 78 지하1층)
티켓가격 : 전석 12,900원
러닝타임 : 50분 [인터미션 □유 ■무]
관람연령 : 5세 이상 관람가
출연배우 : 김태영, 조예진, 황재상